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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뉴얼

조회수 폭발 블로그 콘텐츠 제작 가이드 : 유튜브 구독자 1위 MrBeast 전략에서 배우는 핵심 노하우 PDF

by 기획자 김맥스 2025. 1. 2.
조회수 폭발 블로그 콘텐츠 제작 가이드 : 유튜브 구독자 1위 MrBeast의 전략에서 배우는 핵심 노하우

폭발적인 블로그 콘텐츠를 만드는데 왜 유튜버인 MrBeast?

유튜브 구독자 2억명을 보유한 Mrbeast가 직접 썼다고 알려진 PDF 문서를 알게되었다. 

 

내용을 읽어보니 본인이 일하는 방법과 조회수를 높이는 유튜브 영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꽤 자세히 적어놓았다.

 

32page에 달하는 문서 마지막에 간단한 퀴즈를 내서 정답을 맞춘이에게는 1000달러를 준다는 문장이 있는데 보자마자 본인이 쓴게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용은 분명 동영상 제작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조금만 읽어보면 모든 컨텐츠 산업에 적용가능하다고 누구나 깨달을 수 있다.

 

그리고 분명 블로그 포스팅도 동일하다.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일반적인 내용은 재미없으니 나는 Mrbest가 말하는 컨텐츠 제작 요점을 블로그에 맞춰서 정리해보았다. 

 

https://x.com/thepatwalls/status/1835041069907820674

 

미스터 비스트가 말하는 성공적인 콘텐츠 제작의 3가지 핵심 지표

1. 클릭률(CTR) 최적화 전략

매력적인 제목 작성

  • 수치 활용: "30일 만에 방문자 300% 증가한 방법"
  • 문제 해결: "초보 블로거가 저지르는 5가지 치명적 실수"
  • 호기심 유발: "전문 블로거들이 절대 공개하지 않는 비밀"
  • 시의성: "2024년 블로그 트렌드 완벽 가이드"
  • 구체성: "워드프레스 설치부터 수익화까지 단계별 가이드"

썸네일 최적화

  • 대비: 배경과 텍스트의 명확한 대비
  • 브랜딩: 일관된 디자인 요소 사용
  • 감정 유발: 표정, 동작이 있는 이미지 활용
  • 텍스트 배치: 핵심 키워드를 시각적으로 강조
  • 템플릿 활용: 일관성 있는 디자인 시스템 구축

메타 디스크립션 작성

  • 핵심 가치 제시: 독자가 얻을 수 있는 구체적 이점
  • 행동 유도: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단계별로 알아보기"
  • 키워드 자연스럽게 포함
  • 길이 최적화: 150-160자 내외
  • 실행 가능한 정보 암시

2. 체류 시간(Dwell Time) 극대화

도입부 최적화

  • 첫 문단의 황금률:
    1. 문제 제시
    2. 공감대 형성
    3. 해결책 암시
    4. 전문성 증명
  • 스토리텔링 활용: 실제 경험이나 사례로 시작
  • 핵심 요약: 글의 가치를 명확히 전달

문단 구조 최적화

  • 역피라미드 구조: 중요한 정보를 먼저 제시
  • 문단 길이: 모바일에서 3-4줄이 적절
  • 강조 요소:
    • 볼드체
    • 인용구
    • 박스형 강조
    • 번호 리스트
  • 화이트스페이스: 여백을 활용한 가독성 향상

시각적 요소 활용

  • 인포그래픽: 복잡한 정보를 시각화
  • 스크린샷: 단계별 과정 시각화
  • 차트/그래프: 데이터 시각화
  • 체크리스트: 실행 가능한 항목 정리
  • 예시 이미지: 실제 적용 사례 제시

3. 재방문율 향상 전략

시리즈 콘텐츠 기획

  • 단계별 가이드:
    1. 입문자용 기초 내용
    2. 중급자를 위한 심화 내용
    3. 전문가를 위한 고급 전략
  • 정기 시리즈: 주간 리뷰, 월간 트렌드 분석
  • 카테고리별 완성도: 특정 주제에 대한 포괄적 커버리지

 

꽤나 흥미로운 내용이다. 너무 일반적인 내용이지만 한번 정리해보니 도움이 될 것 같다. 

모든 최적화작업은 독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어떤 블로그를 운영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궁극적으로는 독자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Mrbeast는 문서를 통해 단순한 제작 가이드 보다는 성공적인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위한 본인의 철학과 방법론을 공유했다. 개인적으로 성공, 강의를 파는 사람들의 컨텐츠를 소비하기 보다는 세계1등을 찍어본 사람의 말에 더 귀를 기울이는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역시 무료다. 성공학 강의를 비싼 돈 주고 파는 사람들은 그것이 돈벌이니까 무료로 제공하지 못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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