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한방에 해결하는 두낫콜
불쾌한 판매영업전화 많이 받아보셨을 것이다. 도대체 내 정보는 어디서 얻었길래 그리고 얼마나 퍼져있길래 많이오는걸까? 생각하셨을 것이다.
정말 다행히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형태로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를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은 무분별한 전화권유판매 행위에 대한 소비자의 수신거부의사 표시와 사업자의 공정한 시장조성을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사용자가 수신거부의사를 등록하면 이를 무시하고 전화권유판매를 했을 시 업체에 해명을 요청할 수 있다.(상당히 강력하다)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등록 방법
직관적인 UI로 서비스가 아주 잘 구축되어 있다. 역시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는 퀄리티가 높다.
OG태그까지 깔끔하게 작업되어 있는 모습 아주 좋다.
1. 홈페이지 접속 (https://www.donotcall.go.kr/home/main.do)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 후 등록 시스템에 접근하자.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수신거부 대조 독려 문자 발송 안내 등록 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신거부대조 안내 문자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www.donotcall.go.kr
홈페이지 하단 수신거부 등록 클릭
2. 수신거부등록
수신거부 등록은 총 4개 프로세스로 구성되어있다. 약관 동의 후 본인인증하면 바로 끝난다. 너무 빨리 끝나서 나는 등록을 잘못 한 줄 알았다. 하지만 진짜 본인인증을하면 바로 완료다.
1. 회원구분 선택
2. 약관동의
3. 본인인증
4. 완료
회원구분을 선택해준다. 내가 자녀가 있다면 등록 해 줄 것 같다.
정부기관 시스템답게 간편인증과 휴대폰 인증도 깔끔하게 제공한다.
위에 보이는 페이지가 나왔다면 정상적으로 신청 완료다. 본인인증이 성공하자마자 확인되었다는 얼럿트창이 노출되는데 환경에 따라서는 못 볼 가능성이 있다.
금융권 광고 수신거부
이전 글을 쓰면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을 운영하는데 왜 금융업은 사이트가 따로있을까? 궁금했다.
사실 우리가 받는 대부분의 광고는 은행, 대출, 보험 등의 금융권 광고다. 금융권 광고 수신거부가 메인이 되어야할 것 같은데 홈페이지를 따로 빼서 운영한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뭔가 어려운 이유가 있겠지
금융권 광고를 방지하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 바랍니다.
https://maxlog.tistory.com/entry/donotcall
보험,대출, 은행 광고 전화,메시지 차단 홈페이지 두낫콜(Do Not Call)
목차금융권 마케팅 연락차단 홈페이지 두낫콜(Do Not Call)일상생활에서 흔히 받는 광고 전화는 보험, 대출, 은행 등의 금융권 광고 전화다. 어떻게들 이렇게 내 정보를 쏙쏙들이 알고있는지 아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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